엘파마 에포카 E5800 2015 일상

















































































그동안 타던 첼로 솔레이어 A3을 어제 팔고, 바로 새 자전거로 기변하였습니다

이번에 산건 엘파마의 2015년형 에포카 E5800(48사이즈, 검/빨, 차대번호 : MBS1501071)입니다

기변의 이유는 나름 에어로형 모델이었던 솔레이어보다는 올라운드 모델로 타고 싶었고, 핸들바 후드 옆으로 튀어나오는 케이블이 바테입 안쪽으로 들어가는게 좋겠다 싶어서 구동계를 소라에서 105로 업그레이드 하기로 마음을 먹었거든요

왜 굳이 105급 이상으로 가야겠다고 마음을 먹었냐면 나중에 제 계획이 혼자서 자전거 여행을 다니는건데, 앞쪽에 걸리는게 없어야 핸들바백을 달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사실 첼로를 살때도 그랬지만, 엘파마는 제 구입대상에서는 아예 존재하지 않았었습니다

브랜드 이름도 첼로보다는 그다지 마음에 안들었고 지오메트리도 이상하게 되어있다고 들었거든요

하지만 이번에 엘파마에서 2015년 로드 모델들의 디자인이 엄청나게 좋아졌고 가성비로 따졌을때도 구동계나 브레이크 등이 다른 등급들의 믹스가 아닌 풀 105로 이루어져있어서 꽤나 메리트가 있었습니다

물론 제가 돈이 넘쳐난다면야 스캇이라든지 캐논데일, 캐년으로 갔겠지만



지금 잠시 백수상태라 조금 충동적으로 사버렸나 생각도 들지만 그래도 일단은 해보고 싶은걸 다 해보는게 좋지 않겠냐는 생각으로 자기위안중입니다(....)

로드를 본격적으로 타는 사람들의 입문이라고 불리는 105급 로드를 갔으니 이제 진짜로 열심히 타는 일만 남았네요






덧글

  • 2015/04/19 16:09 # 삭제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상짐승 2015/04/19 18:12 #

    어디까지나 기변 후 좀 타다보면 결국 플라시보 효과가 사라진다는 결과(..)를 잠시 무시하고 말씀드리자면

    105급 가장 신형은 리어 스프라켓이 11장이라는게 꽤나 좋습니다, 선택의 여지가 확실히 늘어난거니까요

    변속감도 생각보다 꽤나 다르구요, 특히 앞드레일러 변속 느낌이 좀 더 편합니다, 클라리스나 소라가 꾸욱 누르는 느낌이라면 105급은 조금 힘이 덜 들어가는 느낌이네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브레이크가 확실히 더 좋습니다, 좀 더 가볍게 누를수 있다는 느낌인데, 소라 브레이크는 좀 과장해서 악력기같은 느낌이(.....)
  • 자전거 사야대요.. 2015/06/07 18:52 # 삭제 답글

    어디서 사셧어요??
  • 상짐승 2015/06/07 22:19 #

    수원 인계동의 바이씨클 원에서 구입하였습니다

    http://blog.naver.com/ch26282
댓글 입력 영역